Unreal 강의
14일차 (12/29)
루인엘다
2023. 12. 29. 10:01
과제 및 개발 시 순서
- 무기, 몬스터, 맵 등 개념을 만들어야 하면 클래스를 먼저 만든다.(객체지향을 하기위해)
- 로직을 만든다.
- 메모리맵을 그린다.(머리속이든 실제로든)
- 반복(while) 조건(if)인지의 따라 각각 사용한다.
값으로 들고 있는 경우 클래스 자료형 변수도 public으로 하기도 한다.
존재하거나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 포인터
절대로 사라지지 않아야한다 => 값
오버라이드
virtual문법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자식이 만약 나와 완전히 동일한 함수를 구현한다면 자식의 함수를 우선적으로 실행한다.
자식 클래스의 함수 뒤에 override를 붙여서 부모에게서 물려받아서 재구현한 함수라는 것을 명시한다.
이때 자기 자신의 내부에서 자기 자신의 함수가 자신을 다시 호출하는 경우는 재귀함수라고 부르고 무한 루프에 걸린다.
그래서 오버라이드를 사용할 때는 부모의 클래스::함수명 같이 함수가 누구의 것인지 FullName으로 명시해야한다.